가을 제철 과일 하면 생각나는 것이 감인데요. 10월~11월이 제철인 만큼 집에서 감을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을 먹을 때마다 강아지에게도 감을 주어도 되는지 고민하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감을 급여해도 될까요? 네 강아지는 감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에게 감을 급여하는 방법과 몇 가지 주의점에 대해 알려드리고 홍시와 곶감도 강아지에게 급여를 해도 되는지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의 효능
반응형
강아지에게 감을 급여하기 앞서 효능을 알고 급여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 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감의 효능 중 3가지 효능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눈 건강에 도움이 됨
감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눈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강아지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됨
감에는 사과의 17배 이상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어 강아지의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3. 변비에 도움이 됨
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 급여 방법 및 주의 사항
1. 씨앗을 제거하여 급여합니다.
강아지가 감 씨를 먹을 경우 장에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심할 경우 장폐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을 줄 때는 씨앗을 꼭 제거한 뒤 급여하시고 씨앗은 강아지가 먹지 못하는 곳으로 치워 강아지가 먹지 못하도록 해주세요.
2. 잘 익은 감을 급여합니다.
익지 않은 감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아지의 변을 딱딱하게 만들어 변비를 유발하므로 꼭 잘 익은 감을 급여해주세요.
3. 적당량 급여합니다.
감도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당이 많습니다. 강아지가 많이 먹을 경우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소량 급여해주시고 당뇨가 있는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작게 잘라 급여합니다.
감은 딱딱 과일입니다. 강아지가 잘 씹지 않고 삼킬 경우 경우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작게 잘라 급여해주세요.
5.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급여를 피해 주세요.
감에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급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홍시와 곶감은?
앞서 강아지에게 단감을 급여해도 된다는 사실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홍시와 곶감은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될까요? 정답은 가능합니다.! 단감과 마찬가지로 홍시와 곶감도 강아지가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단감보다 홍시와 곶감의 칼로리가 높고 당 함량이 많기 때문에 아주 소량만 급여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