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땅콩을 먹어도 될까요? 땅콩은 견과류로 많은 견주분들이 강아지에게 땅콩을 급여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계실 텝니다. 그렇지만 땅콩은 강아지에게 급여할 수 있는 견과류입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땅콩을 급여할 때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에게 땅콩을 급여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땅콩 급여 시 주의사항
1. 소량 급여합니다.
땅콩은 100g당 569 Kcal로 칼로리가 매우 높고 지방 함량이 높은 견과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가 땅콩을 많이 섭취하였을 때 비만이나 췌장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소량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신선한 땅콩을 급여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땅콩을 먹고 중독 증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중독 증세의 원인은 땅콩에 발생한 곰팡이균입니다. 땅콩을 상온에 오래 보관하거나 습한 경우 땅콩에 곰팡이 균이 생겨 강아지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땅콩을 급여할 경우 땅콩의 상태를 꼭 확인한 후 강아지에게 급여해야 합니다.
3. 알레르기를 확인한 후 급여해야 합니다.
땅콩은 사람에게는 물론 강아지에게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입니다. 땅콩을 강아지에게 처음 급여하는 것이라면 소량 급여한 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지 확인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없을 경우에만 급여해야 합니다.
4. 땅콩 껍질을 제거한 후 급여해야 합니다.
땅콩 껍질의 경우 매우 단단하고 질기기 때문에 강아지가 소화시키기 어렵습니다. 소화를 시키지 못한 땅콩 껍질이 장폐색을 유발할 수 있으니 땅콩 껍질을 제거한 뒤 강아지에게 급여해야 합니다.
5. 땅콩만 급여해주세요.
땅콩버터나 에너지바에 들어 있는 땅콩은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땅콩버터의 경우 강아지에게 매우 위험한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 급여하시면 안 됩니다. 에너지바의 경우 땅콩 이외의 견과류, 초콜릿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가공된 땅콩 급여도 피해 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땅콩 급여방법
1. 땅콩 급여량
땅콩은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으로 소형견 기준 하루에 1알 정도 급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땅콩 급여 방법
땅콩을 급여할 시 땅콩 겉껍질과 속껍질을 모두 제거 한 뒤 알맹이만 잘게 잘라 급여해야 합니다. 땅콩 껍질의 경우 딱딱하고 질기기 때문에 강아지가 제대로 소화를 시키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비만, 췌장염,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급여를 피해 주세요.
땅콩은 지방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비만이나 췌장염을 앓고 있는 강아지에게는 좋은 음식이 아닙니다. 또한 땅콩에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급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에게 땅콩을 급여할 때 주의사항을 지켜 급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땅콩을 제외한 아몬드, 호두, 마카다미아 등 다른 견과류는 강아지에게 급여할 시 위험하기 때문에 다른 견과류는 강아지에게 급여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