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 대한 모든것

반응형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지난달에 만든 꾸마 간식을 완전히 식히지 않고 냉장고에 보관한 탓인지 간식이 상해버려 간식 대량생산에 나섰습니다. 2가지 간식을 한 번에 만들었는데요. 바로 황태 닭 안심 말이와 고구마 닭 안심 말이입니다. 이번 글은 황태 닭 안심 말이 레시피입니다. 바로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닭 안심 
- 황태 
- 식품건조기
- 종이호일
소요시간
- 재료 손질 30분
- 염분 제거 5시간
- 건조시간 7시간

강아지 황태 닭안심 말이 (난이도 ★★★☆☆) 

1. 황태 염분을 제거합니다.

강아지_수제_간식_만들기
차가운 물에 담궈 염분을 제거해주세요

황태 채를 사용하시면 더 편하게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저희 집에는 통 황태 밖에 없었기 때문에 직접 손질을 했답니다. 껍질을 제거 한 황태를 차가운 물에 담가 3번~5번 정도 물을 갈면서 대략 5시간 동안 염분을 빼주세요. 

 

2. 황태를 손질합니다. 

강아지_수제_간식_만들기
작은 크기로 손질한 황태

황태 가시가 강아지 목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염분을 제거한 황태의 가시를 제거해주세요. 황태를 중지 손가락 길이 정도로 손으로 찢어 준비합니다. 

 

3. 닭안심을 손질합니다. 

강아지_수제_간식_만들기
닭안심 자르는 방법

닭 안심으로 황태를 감싸야하기 때문에 닭 안심은 최대한 길고 얇게 잘라 주어야 합니다. 길고 얇게 썬 닭 안심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반응형

 

4. 황태에 닭안심을 감쌉니다. 

강아지_수제_간식_만들기
황태에 닭 안심을 감싼 사진

마지막으로 황태에 닭안심을 감싸면 끝입니다. 닭안심끼리 겹치지 않도록 황태에 닭 안심을 감싸주세요.

 

5. 건조합니다. 

강아지_수제_간식_만들기
완성

예쁘게 만 황태 닭안심 말이를 건조기에 겹치지 않도록 놓고 80도에 7시간 말립니다. 건조 상태에 따라 건조 시간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건조를 마친 간식은 꼭 잘 식혀 냉장 보관하거나 냉동 보관해주세요. 냉동 보관할 경우 해동시켜 급여하면 됩니다. 

 

반응형

 

꾸마의 시식 

강아지_간식_먹는_사진
잘먹는 꾸마

완성된 간식을 꾸마에게 주었습니다. 건조가 잘되어 먹을 때 나는 빠삭빠삭 한 소리가 좋습니다. 너무 잘 먹어서 더 주고 싶지만 간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되기 때문에 한 개만 주었습니다. 소형견 기준 황태 닭 안심 말이는  하루에 1개~2개 정도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황태와 닭 안심을 이용하여 강아지 수제 간식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닭고기를 황태에 감싸서 말리는 것이 손이 많이 가긴 하지만 황태가 강아지에게 좋고 잘 먹으니 한 번쯤 만들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만약 황태를 먹이고 싶은데 이번 글에 소개해드린 간식이 너무 어려워 보인다면 황태 가루를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황태 가루 만드는 방법 ↓↓↓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황태 가루 만들기

강아지 간식 만들기 강아지를 키우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황태가 강아지에게 좋다는 것을 알고 있을 텐데요. 강아지에게 황탯국을 매번 끓여주려니 일이 많고 어떻게 황태를 급여하면 좋을까 고

99uma.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