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명태를 얼렸다 녹이기를 반복하며 말린 것을 황태라고 합니다. 황태는 사람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간 보호에 좋은 음식으로 숙취해소에 도움이 돼 해장국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는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황태를 급여해도 괜찮을까요? 정답은 황태를 강아지에게 급여해도 됩니다. 강아지에게도 황태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황태의 효능
황태는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태는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를 하는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단백질 보충에 좋습니다. 그리고 간을 보호해주는 성분인 메타오닌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피로 해소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가 수술을 하거나 더위에 지쳐 있을 때 영양보충을 해주기 좋은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어떻게 급여하는 것이 좋을 까요? 이어서 황태 급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황태 급여방법
황태를 급여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황태 급여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중에 황태를 말려 닭고기나 오리고기를 말아 나오는 간식도 있으며 강아지 사료에 뿌려 급여할 수 있도록 나온 황태 가루도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중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여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황태를 이용해 국을 끓여 주는 방법입니다. 황태의 염분과 가시를 제거한 후 황태를 잘게 잘라 끓는 물에 넣고 조금 더 끓이면 강아지용 황태국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때 달걀을 넣어 주면 좋습니다. 황태와 달걀의 궁합이 좋으며 단백질을 효율을 상승시킨다고 합니다. 완성된 강아지용 황태국은 잘 식혀 강아지에게 급여해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로는 황태를 이용하여 직접 간식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황태를 구매하여 염분과 가시를 제거한 후 식품건조기로 바싹 말린 후 믹서기로 갈면 황태 가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완성된 황태 가루를 사료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황태에 고기를 말아 황태 말이로 만들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번에 황태를 이용한 강아지 간식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황태를 급여할 때 주의 사항
마지막으로 황태를 급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바로 염분과 가시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강아지에게 과도한 염분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5시간에서 하루 정도 차가운 물에 담가 염분을 제거하신 후 요리하여 강아지에게 급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황태를 먹다 가시가 목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황태를 손질할 때 가시를 꼭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황태는 강아지 몸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주의 사항을 잘 지켜 강아지에게 황태를 급여할 수 있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