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일이 많은 여름! 강아지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과일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강아지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과일 다섯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과일
1. 수박
수박은 수분함량이 높아 강아지의 음수량을 늘리기 좋습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B, C가 풍부하여 눈 건강과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박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급여하시면 됩니다.
2. 자두
자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함량이 많고 비타민A와 K 함량이 풍부해 눈과 관절에 좋은 과일입니다. 자두를 급여할 때는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주어야 합니다. 자두 씨에는 독성물질이 있어 먹게 된다면 구토, 설사 심하면 장을 막아 장폐색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3. 복숭아
복숭아에는 비타민 A와 C ,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강아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복숭아 급여 시 껍질과 씨를 제거하여 급여해주세요. 자두 씨와 마찬가지로 복숭아씨도 강아지가 먹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4. 멜론
멜론은 높은 수분함량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량 되어 있어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멜론 급여 시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급여해주세요. 멜론은 찬 성질의 과일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급여 시 설사나 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5. 참외
참외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C가 풍부하여 노폐물 배출과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외 급여 시 씨앗은 소화장애를 일이 킬 수 있으니 씨앗을 제거하고 과육만 급여해주세요.
과일 급여 시 주의 사항
반응형
1. 작게 잘라 급여해주세요.
강아지에 따라 과일의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너무 크게 급여할 경우 강아지의 목에 걸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2. 적당량 급여해주세요
과일을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합니다. 또한 과일에는 당분 함량이 높아 너무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될 수 있어요. 과일은 하루 식사량의 5%~10%를 넘지 않게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3. 알레르기를 주의해주세요.
처음 먹는 과일은 알레르기 반응을 할 수 있으니 소량 급여하시고 알레르기 반응이 없으면 급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