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 대한 모든것

반응형

강아지 고구마

 

강아지_일상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급여해도 될까요? 정답은 네. 가능합니다. 강아지에게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 모든 고구마를 급여해도 됩니다. 하지만 고구마칩이나 고구마가 들어간 제품들은 설탕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는 매우 달달한 맛으로 강아지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겨울철 고구마를 먹고 살이 쪄 동물병원에 방문하는 강아지들도 많다고 하니 강아지들이 얼마나 고구마를 좋아하는지 짐작이 가능하실 겁니다. 

 

반응형

 

고구마 효능 

강아지들이 고구마를 좋아한다고 그냥 급여하는 것보다 급여하기 전 고구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급여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아 강아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변비인 강아지들이 먹을 경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급여방법 - 고구마를 이용한 간식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급여하실 때에는 고구마를 익혀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급여해야 합니다. 강아지들은 생고구마를 소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꼭 익혀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힌 고구마는 뜨겁기 때문에 잘 식힌 후 으깨거나 잘라서 급여해주세요. 

 

고구마를 이용하여 간식을 만들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제거한 후 길게 잘라 식품건조기에 말리면 고구마 말랭이 간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 얇게 썬 닭가슴살이나 닭안심을 말아 건조하면 고구마 닭고기 말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식품건조기가 없고 귀찮으신 분들은 뜨거운 고구마에 펫 밀크를 넣고 갈아 급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펫 밀크가 차갑기 때문에 뜨거운 고구마를 따로 식 힐 필요가 없어 아주 간편하게 고구마를 급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구마를 급여할 때 몇 가지 주의점이 있습니다. 먼저 고구마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강아지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음식입니다. 또한 강아지가 과다 섭취할 경우 비만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당량 급여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고구마는 대부분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꼭 필요한 음식이 아니라는 점을 알고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꾸마가 좋아하는 고구마 

고구마_강아지
고구마 좋아하는 강아지

저희 집 강아지 꾸마는 고구마를 매우 좋아합니다. 고구마를 사서 정리를 할 때면 항상 먼저 와서 감시를 하고 아무리 아파도 고구마는 꼭 먹습니다. 이름이 꾸마인 이유도 고구마를 좋아해서 고구마의 구마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집에서 고구마를 삶거나 구우면 가장 먼저 먹기 위해 준비를 합니다. 혼자서 고구마 반개 정도는 먹습니다. 말리지 않으면 혼자 5개 정도는 먹을 거 같습니다. 

고구마_강아지
고구마 지키는 강아지

이 날은 고구마를 말리는데 다 자기 거라고 화를 내던 날입니다. 대부분의 강아지들이 고구마를 아주 좋아할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강아지에게 급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