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들은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산책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외 배변을 하는 강아지에게는 산책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오늘은 꾸마가 산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며 산책 시 꼭 지켜야 할 점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 꾸마의 산책
꾸마의 산책 방법
1. 동네 산책
여름철 산책은 주로 짧게 동네 산책을 합니다. 여름철에는 늦은 밤 산책을 하지만 습하기 때문에 조금만 걸어도 꾸마가 힘들어하기 때문에 20분~30분 정도의 코스로 동네를 가볍게 도는 편입니다.
2. 공원 산책
매우 더운 날을 제외하고는 보통 공원에 가서 산책을 합니다. 집에서 공원까지 가서 공원을 한 바퀴 돌고 집으로 돌아오면 40분~1시간 정도 걸립니다. 공원에 강아지들이 많기 때문에 공원이 꾸마가 제일 좋아하는 산책장소입니다.
3. 애견카페, 애견운동장
강아지를 산책시킬 때 목줄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 꾸마가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있는 애견카페 또는 애견 운동장을 방문하곤 합니다. 꾸마가 자유롭게 놀 수 있어 좋습니다.
반응형
4. 노즈 워크로 대체
꾸마는 실외 배변을 하는 강아지가 아니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산책을 피하는 편입니다. 산책을 못 갈 경우에는 노즈 워크를 통해 놀아주고 있습니다.
5. 강아지 친구와 함께 산책
동네에 강아지를 키우는 친구가 있어 함께 산책을 하곤 합니다.
6. 산 산책
아주 가끔 산으로 산책을 갑니다. 산 산책의 경우 내려올 때는 꾸마를 안고 내려와야 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꾸마의 산책 루틴
1. 산책을 가기 전 물을 준비합니다.
더운 여름철 수분 보충을 위해 산책 시 물은 필수입니다. 산책을 하면서 강아지가 자주 물을 마실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하네스를 착용합니다.
강아지가 목줄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목줄을 하지 않은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를 물거나 사람을 무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강아지 산책 시 목줄은 필수입니다. 목줄을 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강아지의 안전과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주세요.
3. 산책 시 강아지의 배설물을 치웁니다.
산책을 하다 보면 강아지가 똥을 쌉니다. 꾸마는 1번~3번 정도 똥을 싸는데요.. 강아지가 똥을 쌌다면 바로 배변봉투에 똥을 넣은 후 쓰레기통에 버려야 합니다. 강아지 배변을 치우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반응형
4. 산책 후 발을 씻겨줍니다.
산책 후 강아지의 발에는 흙, 먼지 더러운 것들이 잔뜩 묻어 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책 후 강아지 샴푸로 강아지의 발을 깨끗이 씻겨주어야 합니다. 씻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발바닥을 완벽히 건조하는 것입니다. 강아지의 발을 완벽히 건조해야만 습진에 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꾸마의 산책 방법과 산책 루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참고해 강아지 산책 시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